본문 바로가기

교육

나를 보고 '넌 할 수 없다고 말한 사람들'에게 보여줍시다. 그 결과를

불행한 사람을 비웃지 말라.

자기의 행복이 영원한 것이라고 누가 장담할 것인가.

 

- 라퐁텐 -


나는 그것이 결코 완료될 수 없다는 말을 들을 때마다

내가 성공에 가까이 왔음을 확신한다.

 

- 마이클 플래틀리 -


인생에 있어서 가장 큰 기쁨은, '너는 그것을 할 수 없다'라고 

세상 사람들이 말하는 그 일을 성취시키는 일이다.

 

- 윌터 배죠트 -


저는 이분들의 명언을 읽고 생각해봅니다. 저에게도 과거에 수많은 사람들에게 '넌 할 수 없다'는 말을 많이 듣곤 했습니다. 하지만 저는 그 말을 들을수록 포기하고 싶은 마음보다 오히려 더욱 열망하고 포기하고 싶지 않은 '한'으로 만들고 싶었습니다. 너무 억울하더라고요.

 

더 이상 자신의 포부를 사람들에게 알리지 말고 조용히 글을 읽으신 후 성공할 때까지 깊게 행동해봅시다!

그리고 말이 아닌 결과로 사람들에게 보여주는 거죠. 그 미래를 그리며 저는 오늘도 조용히 저의 할 일들을 하러 갑니다.

 

그들이 했던 말이 과연 맞았을지 결과로 보여주는 삶을 향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