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유입은 어떻게 만드는가

티스토리 방문 통계


최근 우연히 저의 방문 통계 그래프를 보다가 공통적인 패턴이 있길래 신기해서 가져와봤습니다.

 

위와 같은 그래프가 나옵니다. 네 저는 4월 17일쯤부터 시작을 하였고 5일 후면 블로그 개설한 지 1달이 되어갑니다.

그래서 이게 뭐가 문제냐고 물어보신다면 밑에 사진 보시죠.

 

 

보시다시피 신기하게 이상한 패턴이 보이시나요? 5일간은 노출이 큰 변화가 없다가 6일 차에 급격한 노출수를 보여주는 반복적인 패턴을 보여주는 편입니다. (4.28일 날은 좀 안타깝지만.. 4.19일 날은 글을 올리지 않아서 그런 거 같구요.)

 

6일 차에 공통적으로 급격하게 방문수가 상승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건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일 뿐 티스토리 내의 유입 관련 시스템인지는 잘 모르겠고요. 그냥 신기해서 올렸습니다.

 

네. 뭐 없어요 그냥 올렸어요 하핳 죄송합니당^^//

카카오뷰 노출수와 방문수

다음은 제가 5월 2일부터 카카오 뷰의 채널을 개설하고 막 5~8개 정도 올렸었거든요? 그러다 5월 10일 날에 올렸던 (북극성 아래에서 -2)가 카카오 뷰 노출에 운 좋게 걸린 건지 개인적으로 난생처음 보는 유입 수가 나오더군요.

 

물론 수익 영향은 전혀 없지만 그냥 기분이 좋았워용 헤헿 ~_~

밑에 보시죠.

 

 

10일 날에 급격한 노출수를 보여주고요!

 

 

역시 10일 날에 생각나서 최근 글 올렸던 소설과 시가 인기가 있더군요. 네.. 열심히 올리는 명언+동기부여보다 소설과 시가 인기가 많아서 사아아아알짝.. 아숩.. 하지만 그래도 신기하고 감사하더라구요.

 

 

위의 사진을 보시면 대부분 감성을 많이 좋아하시는 중년 세대분들께서 많이 봐주셨습니다.

저에겐 저희 어머니와 비슷한 나이대 분들께서 봐주셔서 영광이었습니다.

 

사실 우리 엄마도 봤을지도?!

 

농담이고요.

 

물론 저 유입수는 단순히 운일 수밖에 없겠지만 신기하게도

10일 날에 올린 소설과 시가 유입이 터진 후 다음날과 오늘도 적당히 노출이 되더군요.

 

그래서 아래를 보시면!

 

 

이렇게 지금 제 블로그보다 노출이 더 잘되는 웃픈현실을 보고 있습니다.

제가 이걸 보여드리는 이유는 단순히 한 번만 딱!

 

노출이 되고 끝나는 게 아닌 꾸준한 추가 유입을 불러온다는 겁니다.

마치 부업처럼요.

 

그래서 그전에 없던 SNS 유입 부분이 생겼습니다.

 

 

녹색 부분이 SNS 유입인데 10일 날 이후부터 아아아아아아주 쪼금씩이라도

추가 유입이 들어오는 것을 현미경으로 관찰하면 보실 수 있습니다.

 

요약


 

글을 마치며 대충 요약하자면 

 

1. 티스토리의 무슨 특별한 유입 알고리즘이 있는 것인지 5일간 유입수가 적고 6일 차마다 반복적으로 급격한 유입수를 보여주는 특이한 구조를 내 블로그 방문 통계로 보게 됐다. 

 

2. 카카오뷰 5월 2일 날 채널 만들고 글 올렸을 때는 반응 없더니 10일 날 까먹고 있다가 생각나서 올렸던 글이 노출수가 폭발했다. 기분이 좋았다. 기분만 좋았다.

 

3. 카카오뷰 노출수가 생긴 후부터 티스토리 블로그 내에서도 SNS 유입이 생기기 시작했다. 아주 영양가가 없지는 않나 보다. 살짝 뿌듯하다. 그냥 살짝만 아주 살짝.

 

앞으로도 여러분의 소중한 시간 아깝지 않은 가치 있는 글을 선보이겠습니다.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내일을 위한 오늘  (8) 2022.05.24
나의 유전자를 바라 보다  (36) 2022.05.20
고양이가 없는 나는 고양이를 만들었다  (27) 2022.05.18
나는 그저 '나' 답게 했다.  (10) 2022.04.30
어떻게 하면!  (16) 2022.04.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