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어떻게 하면!

계속 일정을 바쁘게 맞추고 매일 실행하다 보니 글을 쓸 1시간의 투자 시간도 사실 가지기 어려울 때가 생깁니다. 그래서 그럴 때마다 꾸준히 쓰시는 분들을 보면 정말 존경스럽습니다...

 

중간중간 근황도 가볍게 적어가며 꾸준함을 잊지 말아야 할 거 같아요! 예를 들어 저는 시작한 지 물론 별로 안되었지만 수익과 제가 쓰고 싶은 소설을 목적으로 블로그를 개설하였어요. 블로그 말고 저의 다른 사업도 마찬가지로 수익을 목적으로 행동하면 오래 할 수가 없겠더라고요. 그래서 저는 제가 하는 사업이 하기 싫은 일이 되었고 하루의 숙제처럼 여겨지게 되었죠. 그런데 어느 순간 하루에 이 정도만 해보자 하며 마치 게임 속 퀘스트처럼 일정을 만들고 제 스스로의 약속과 신념을 지키는 의미로 사업을 하니 꾸준함이 저절로 생기고 싫어하던 일이 가끔씩 재미있고 할 만하던가 흥미롭기도 하더군요.

 

그래서 저도 블로그를 할때 수익과 조회수가 목적이 아닌 제가 훗날 출판하고 싶은 소설을 저장하는 공간과 제 스스로의 소중한 일기장이라고 생각하며 타인의 눈치를 보지 않고 편하게 적어가는 것이 꾸준함을 만들어주는 거 같아서 저는 앞으로도 소설과 일상 이야기 그리고 경제 이야기 등등 관심 있는 글을 일기장처럼 또는 타인에게 이야기하고 싶은 얘기들을 글로 적어보려 합니다.

 

모든 분들이 힘든 시기에 늘 부정적인 경험과 두려움 그리고 난 성공하지 못할 거야 같은 마음을 품게 되는 세상인 거 같아 언제나 안타깝고 슬픕니다. 그렇지만 힘들고 어렵기 때문에 그만큼 가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다들 각자 자신만의 방법으로 열심히 사신다고 생각하며 이 글을 마칩니다.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내일을 위한 오늘  (8) 2022.05.24
나의 유전자를 바라 보다  (36) 2022.05.20
고양이가 없는 나는 고양이를 만들었다  (27) 2022.05.18
유입은 어떻게 만드는가  (33) 2022.05.12
나는 그저 '나' 답게 했다.  (10) 2022.04.30